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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 활용 기본 테크닉 7가지
연관규칙학습 : 커피를 구매하는 사람이 탄산음료를 더 많이 사는가? 변인들 간의 주목할만한 상관관계가 있는지 찾아내는 방법. 상관관계가 높은 상품을 함께 진열하거나 시스템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침입자나 유해 행위자 색출 가능. 우유 구매자가 기저귀를 더 많이 구매하는지 등 분석
유형분석 : 이 사용자는 어떤 특성을 가진 집단에 속하는가?
유전알고리즘 : 최대의 시청률을 얻으려면 어떤 프로그램을 어떤 시간대에 방송해야 하는가? 최적화가 필요한 문제의 해결책을 자연선택, 돌연변이 등과 같은 매커니즘을 통해 점진적으로 진화
기계학습 : 기존의 시청기록을 바탕으로 시청자가 현재 보유한 영화 중에서 어떤 것을 가장 보고 싶어할까?
회귀분석 : 구매자의 나이가 구매 차량의 타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? 독립변수와 종속변수
감정분석 : 새로운 환불 정책에 대한 고객의 평가는 어떤가?
소셜네트워크분석 : 특정인과 다른 사람이 몇 촌의 관계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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